logo

한국어

학회소개



학회장 인사말

존경하는 호남수학회 회원 여러분!

안녕하십니까?

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호남수학회가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이하게 됩니다.

인간으로 말하면 불혹의 나이에 접어들었습니다. 대한수학회의 지부로서 수학계의 발전에 중심적인 역할을 해 온 것에 큰 자부심을 가집니다.

오늘이 있기까지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모든 회원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.

그러나 모두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시대적 환경으로 말미암아 호남수학회뿐만이 아니라 우리나라의 모든 수학계가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고 있습니다.

각 대학에서 수학과가 계속 없어지고 있는 현실은 정말로 안타깝기만 합니다. 물론 학령인구의 감소로 인한 수학과의 경쟁력약화가 그 한 요인이기도 하지만 우리 수학계에서도 다가오는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처하지 못한 것은 깊이 고민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.

다행스러운 것은 최근에 4차산업혁명의 시대가 도래함과 더불어 수학의 필요성이 여기저기서 많이 들려오고 있다는 것입니다. 우리 수학계에서는 이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.

이에 호남수학회는 대한수학회 및 다양한 수학관련단체들과 유기적인 관계를 가지면서, 회원여러분들과도 적극적으로 소통하면서 학회가 한 단계 더 발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
존경하는 회원여러분,

호남수학회의 발전, 나아가 우리나라 수학계의 발전을 위하여 많은 관심과 도움을 주시기를 간절히 부탁드리며 회원여러분의 앞날에 희망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.

감사합니다.

호남수학회장 정승달 올림